Unity&C#/Unity

[Unity] Frame

리네엔 2024. 10. 14. 22:38

Application.TargetFrameRate와 FixedUpdate의 차이

Application.targetFrameRate

Unity 어플리케이션이 초당 실행하려는 프레임 수를 제어하는 속성

Application.targetFrameRate=60;
// 60fps로 제한
  • 프레임 속도를 최적화 할 수 있음

FixedUpdate

기기의 성능에 관계 없이 일정한 시간간격으로 호출되는 메소드
물리 연산에 사용하기 적합함.

void FixedUpdate(){
    transform.position += vector3.up*speed;
}
  • 고정된 시간간격(기본 50Hz)으로 호출 됨

그래서 둘이 무슨 차이?

Application.targetFrameRate로 60fps를 고정하면 UI반응이나 그래픽 업데이트까지 60fps로 고정됨.
기기가 허용하는 최대 fps만큼 부드럽게 움직이지 못하고 고정 시킴.
FixedUpdate 기기의 성능과 Application.targetFrameRate와 (거의)관계 없이 일정한 간격으로 실행

'Unity&C#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Input system - multitap value issue  (0) 2024.10.15
[Unity 2D] Sprite Flip  (0) 2024.10.14
data path  (0) 2023.09.25
[input system] 작성중  (0) 2022.09.20
[Unity] AssetBundle  (0) 2022.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