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 tap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키보드 입력에서 Interaction prorperties Action을 Value로 두면 한번만 눌러도 작동해버려요.
디버그를 찍어보니까 한번만 눌렀는데 로그가 두번찍혀요.
Value
- 활성화 될때 (임계 값 이상으로 눌렸을 때) InputAction.Started InputAction.Performed
- 값이 변경될 때마다 InputAction.Performed
- 더 이상 활성화 되지 않을때 (임계값 이하로 눌렸을 때) InputAction.Performed
keyboard는 디지털 입력으로 0,1로 작동한다 즉 임계값이상으로 눌렸을 때와 값이 변경되었을때가 누르자마자 동시에 실행이된다
즉, 누르자마자 InputAction.Started InputAction.Performed로 활성화 될 때 행동을 수행하고, 값이 변경됨 행동인 InputAction.Performed만 호출되는 행동을 한번에 한다.
이로 인해서 누르자마자 performed가 두번 발생하기 때문에, 멀티탭이 2번인경우 작동을 해버리고, 로그가 두번씩 찍히는 문제가 발생했던 것 .
아래의 Button을 사용하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Button
- 활성화 될때 InputAction.Started
- 임계값 이상일 때 InputAction.Performed
- 비활성화 될 때 InputAction.Canceled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inputsystem@1.11/manual/Interactions.html)
'Unity&C#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Resources.UnloadAsset() (1) | 2024.10.16 |
---|---|
[Unity 2D] Sprite Flip (0) | 2024.10.14 |
[Unity] Frame (0) | 2024.10.14 |
data path (0) | 2023.09.25 |
[input system] 작성중 (0) | 2022.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