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nder Mode: UI가 화면에 렌더링되는 방식을 설정.
- Screen Space - Overlay: UI가 항상 화면 위에 표시되며, 카메라와 무관하게 렌더링.
- Screen Space - Camera: 특정 카메라를 통해 UI가 화면에 렌더링.
- World Space: UI가 3D 공간 내에서 위치하며, 다른 오브젝트와 함께 렌더링.
- Pixel Perfect: 활성화하면 UI가 픽셀 단위로 정확히 렌더링되도록 조정. 저해상도 디스플레이에서 UI가 흐릿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음.
- 주의) 성능을 엄청 먹음
- Sort Order: Canvas의 렌더링 순서를 결정. 값이 낮을수록 먼저 렌더링됨.
- Target Display: UI가 출력될 디스플레이를 선택.
- Additional Shader Channels: 쉐이더에서 사용 가능한 추가 채널(Normal, Tangent 등)을 설정.
- Canvas에서 랜더링되는 UI요소가 추가적인 쉐이더 데이터 채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
- 엄청난 UI를 만드는게 아니면 Nothing이 디폴트 인 듯.
- Normal : Normal map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함
- Tangent : 노멀 맵을 사용하는 경우 표면의 방향 벡터를 제공
- Texcood 1,2,3 UV맵 1, 2, 3
- Vertex Color Always In Gamma: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Vertex Color가 감마 색 공간에서 계산.
- 감마 색 공간: 디스플레이의 밝기 특성(감마 곡선)을 고려한 색 공간
- 선형 색 공간: 감마 보정이 제거된 색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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