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C#

CSVtoScriptableObject

리네엔 2024. 10. 30. 21:09

Csv파일로부터 ScriptableObject를 만드는 Unity Util을 개발하였다.
github

  • 개발 기간 10월 25일

개요

  • CSV파일로부터 ScritableObject를 생성하는 클래스

구현 상세

  • CsvtoSOMaker
    • Format함수들을 만들어 string으로 클래스 문자열을 만듬.
    • string.Format을 사용하다가 제대로 fotmat에 글이 들어가지 않거나, tab이 안맞는 문제들이 있어 함수로 구현함.
    • csv파일의 첫번째줄로 필드이름, 두번째 줄로 타입 정의.
  • CSVDataLoader
    • Data의 class가 만들어지고나서, Csv의 데이터를 클래스에 넣어 오브젝트로 만들어주는 함수
    • C#의 리플랙션을 활용하였음.
  • dataCSVDataLoader
    • CSVDataLoader로 데이터를 로드해 ScriptableObject 데이터를 저장해줌

'Unity&C#'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teMachine / Behaviour Tree  (0) 2024.11.25
[Unity] DrawGizmo  (0) 2024.11.18
ScriptableObject의 사용에 대해  (0) 2024.10.30
한글 폰트 범위  (0) 2024.10.27
[에러] Package Manager 외부 패키지 등록이 안돼요.  (0) 2023.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