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v파일로부터 ScriptableObject를 만드는 Unity Util을 개발하였다.
github
- 개발 기간 10월 25일
개요
- CSV파일로부터 ScritableObject를 생성하는 클래스
구현 상세
- CsvtoSOMaker
- Format함수들을 만들어 string으로 클래스 문자열을 만듬.
- string.Format을 사용하다가 제대로 fotmat에 글이 들어가지 않거나, tab이 안맞는 문제들이 있어 함수로 구현함.
- csv파일의 첫번째줄로 필드이름, 두번째 줄로 타입 정의.
- CSVDataLoader
- Data의 class가 만들어지고나서, Csv의 데이터를 클래스에 넣어 오브젝트로 만들어주는 함수
- C#의 리플랙션을 활용하였음.
- dataCSVDataLoader
- CSVDataLoader로 데이터를 로드해 ScriptableObject 데이터를 저장해줌
'Unity&C#'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teMachine / Behaviour Tree (0) | 2024.11.25 |
---|---|
[Unity] DrawGizmo (0) | 2024.11.18 |
ScriptableObject의 사용에 대해 (0) | 2024.10.30 |
한글 폰트 범위 (0) | 2024.10.27 |
[에러] Package Manager 외부 패키지 등록이 안돼요. (0) | 2023.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