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C#/C#

[C#] String Builder

리네엔 2024. 10. 14. 22:48

String의 문제점

  • String은 불변 특성을 가져 문자열을 수정하거나 연결할 때마다 새로운 인스턴스가 생성되어 메모리 할당과 해제가 반복적으로 발생하게 됨. -> 성능저하

StringBuilder란?

  • string의 새로운 인스턴스 생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짐
  • 문자열을 동적으로 수정할 수 있는 가변 객체로, 문자열이 자주 변경되는 상황에서 성능을 향상 시키기위해 사용됨.

'Unity&C#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Const와 Readonly  (0) 2024.10.14
[C#] Serialization & Deserializaton  (0) 2024.10.14
[C#] 클래스 상속, 추상클래스, 인터페이스  (0) 2024.10.14
[C#] Delegate, Event, Action 그리고 Func  (0) 2024.10.14
[C#] Console  (1) 2024.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