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nent패턴을 왜 쓰는가?
플랫포머 게임을 만든다고 가정하면,
플레이어가 걷고 뛰고, 공격하고, 맞고, 맞아서 hp가 소모되고, 물리를 체크하고, 사운드를 틀어주고,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고....엄청나게 많은 행동을 Player 클래스하나에서 한다면, 엄청나게 길어지고 복잡해짐
이를 해결하기 위한 패턴이 Component 패턴임
유니티에서는 Monobehaviour를 상속받는 클래스는 컴포넌트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음.
Inspector창의 컴포넌트가 이 컴포넌트임.
언제 쓸 것인가?
- 한 클래스에서 너무 많은걸 하고 있을 때 역할을 나누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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